종교인소득세 신고 관련 꼭 알아야 하는 사항 일목요연하게 정리

종교인소득 신고방법, 사회보험 적용,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신청 등 종교인소득 관련 꼭 알아야 하는 사항을 제대로 정리한 책이 나왔다.

작년 종교인과세 입법과 함께 ‘종교인소득 길라잡이-종교단체세무’ 책을 처음으로 출간했던 구재이 세무사(전 한국세무사고시회장, 한국조세연구포럼 학회장)가 올해 본격적인 연말정산과 지급명세서 제출, 종합소득 확정신고 등 세무신고를 앞두고 펴낸 개정판이다.

이번 개정판에는 ▲종교인소득 원천징수와 종합소득 확정신고절차 ▲종교인 국민연금과 건강보험 등 사회보험 적용 ▲종교인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수혜방법 등 종교인소득은 물론 대폭 엄격해진 ▲비영리법인 부동산 양도차익 과세 등 종교단체의 다양한 세무이슈에 대해 도표와 사례까지 곁들여 솔루션을 제공한다.

저자인 구재이 세무사(세무법인 굿택스 대표)는 “종교단체와 종교인의 모든 세금문제를 다룬 세금교과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출판사 역시 회계와 세무에 대한 관심과 의식이 크게 변화된 종교단체와 종교인들에게 세금교과서가 되고, 종교단체에 대한 세무지원을 해야 하는 세무전문가에겐 업무지침서로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번 주부터 시중과 인터넷 서점에서 일제히 출시되었다. 삼일인포마인에서 펴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