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서울 한국교회 백주년기념관에서 회원 700여명 대상 실무교육 진행
 

▲ 한국세무사고시회는 11일 한국교회 백주년기념관에서 ‘2019 주택임대 핵심실무 및 금융상품 세무교육’을 진행했다. [한국세무사고시회 제공]

한국세무사고시회(회장 곽장미)가 11일 한국교회 백주년기념관에서 고시회원 700여명을 대상으로 ‘2019 주택임대 핵심실무 및 금융상품 세무교육’을 진행했다.

오전 강의에서 김용민 교수가 예금·신탁·채권·주식·펀드·연금·보험·파생상품 등 제반 금융상품 및 이에 적용되는 세금, 해외금융계좌신고 등에 관한 종합적인 내용정리를 함으로써 참석한 회원들의 박수를 받았다.

오후 강의는 김진석 세무사가 ‘주택임대 세무실무’에 대해 열강했다. 2020년부터 시행되는 복잡한 주택임대개정사항 내용에 대해 수준 높은 강의를 펼쳐 회원들의 궁금증을 풀어냈다.

강의에 참석한 한 고시회원은 “임대주택의 취득, 보유, 처분의 단계별로 산재되어 있는 관련규정과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주택임대에 소득에 대한 소득세과세,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 개정내용, 임대사업자 등록, 취득, 양도 등의 내용을 잘 정리해 의문점을 명쾌하게 해결해주는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곽장미 세무사고시회장은 “항상 그래왔듯이 이번 교육 역시 회원들이 적시에 필요로 하는 내용위주로 편성했다”면서 “다소 난해하여 개개인이 정리하지 못하는 지식을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전달함으로써 회원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는 역할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날 강의에서는 강의가 종료된 후에도 질문의 행렬이 30분가량 이어져 회원들이 2020년부터 시행되는 주택임대실무에 대해 세무사들의 높은 관심도를 드러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