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국토부 운영 부동산 마이크로 페이지 확대·개편, 오늘부터 운영

주택시장 안정대책, 임대차 제도개선, 수도권 주택공급 등 담겨
 

▲ 부동산 정책정보 웹사이트인 ‘정책풀이집(http://www.molit.go.kr/policy/main.jsp) 화면.

부동산 세제와 금융 등 부문별 정책내용이 정리된 관계부처 통합 부동산 정책정보 웹사이트 ‘정책풀이집’이 오늘부터 운영된다.

23일 정부는 기존에 국토부에서 운영 중인 부동산 마이크로 페이지를 관계부처 합동 부동산 정책정보 웹사이트인 ‘정책풀이집(http://www.molit.go.kr/policy/main.jsp)’으로 확대·개편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최근 다수의 부동산 정책이 시행되면서 국민들의 질의가 증가하고 현장에서는 다양한 사례에 대한 민원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정부는 국민불편을 신속히 해소하고 소통을 강화하고자 관계부처와 합동으로 정확한 정책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통합사이트를 구축했다.

오늘 출범한 정책풀이집은 ▲주택시장 안정대책 ▲임대차 제도개선 ▲수도권 주택공급 등 주요 정책기조를 중심으로 세제와 금융 등 부문별 정책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게시했다.

또 그간 관계부처에 주로 제기된 질의와 적용사례를 종합한 FAQ를 게시하고 검색기능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를 제고했으며, 각 부처에서 제작·배포하는 카드뉴스 등 홍보자료와 보도해명·설명자료도 일괄 제공한다.

이밖에도 관계기관 홈페이지에 배너를 설치하여 통합사이트로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연계하고, 관계기관 컨택 포인트도 적시됐다.

정부는 “앞으로도 실규정책, 자주 제기되는 질문과 민원사항을 지속·상시적으로 업데이트해 ‘정책풀이집’이 주택정책과 관련된 주요 소통의 통로로 정착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